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은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사들이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동안 경기도 파주 사회복지책마을에서 진행되는 전국 교육복지사 네트워크 역량강화 연합 워크숍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연합연수는 7개 시·도교육지원청(울산강북, 경기도고양, 강릉, 목포, 김제, 부여, 충주)이 공동 주관하고 지역의 교육복지사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지역별 교육복지 사업에 대한 폭 넓은 정보 공유와 연대감으로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성 역량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전문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학생위기지원단 안해용 사무관 교육복지 위기학생지원 ▲Go & do 송부연대표 전 생애 복지 상식 ▲아름다운 배움 고원형대표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교육복지사의 내용과 사업 관련 분임토의로 진행되었다. 그룹 러브팰리스의 감성 인문학 콘서트로 그동안 지친 심신을 따뜻하게 힐링하며 익숙한 것에서 벗어나 또 다른 나를 보게 되는 기회도 되었다.
강북교육지원청 정연도교육장은 평소 교육복지사들이 취약계층 학생들 지원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전국 교육복지사들과 연합 연수를 통해 전문성과 밝은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학생들을 위해 더 따뜻한 교육복지 사업을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