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내유치원(원장 김미선)은 11월 27일(수) 09:30분부터 2시간 동안 ‘웃음으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행복웃음강사 황미숙(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원장)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 대상 문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강연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웃음의 중요성과 나에 대한 긍정적인 존재감을 갖게 하여 나 자신을 돌아볼 시간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학부모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 “웃음이 이렇게 즐거운 감정을 불러일으킬 줄 몰랐다. ‘즐거워서 웃는 것이 아닌, 웃어서 즐거워진다’라는 말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강연을 함께 듣지 못한 다른 학부모들이 아쉬울 만큼 강연이 유익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또 한 번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문해교육의 일환으로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2020년 6월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매우 필요하다고 느끼면서도 쉽게 배울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학부모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웃음치료 뿐만아니라 캘리그라피, 천연비누 만들기, 정리수납 등의 유익한 내용으로 전개될 문해교육이 시작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산내유치원 김미선 원장은 “유아교육에서 부모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부모들의 만족감과 행복이 유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을 기대하면서 문해교육을 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부모들의 행복을 위해 유치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