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다양한 주제로 사서 연수를 진행한 목포공공도서관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철록)은 26일(목)에 사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서부권역 공공도서관(목포·무안·해남·영광·진도·함평)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서들의 대화 능력과 글쓰기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서 목포공공도서관이 마련하였다.

첫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란 주제로 스피치 전문 강사인 변은정 강사를 초청하였다. 역사를 통해 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말하기의 기본 기술(발성, 호흡, 발음)을 배울 수 있었다.

두 번째 교육은 「글쓰기 코칭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김민영 작가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작가는 독서에 필요한 3가지 요소(이해력, 요약력, 서술력)을 설명하고 글쓰기 검열을 통해 좋은 글쓰기가 무엇인지 알려주었다.

목포공공도서관 오철록 관장은 “이번 사서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사서들이 대화를 할 때 좀 더 자신감을 가지길 바란다. 또한 글을 쓸 때나 글을 지도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어려워하지 않았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사서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양질의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