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27일, 경기도 접적지역 혁신학교(재지정교)인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전근배, 이하 연천왕산초)에서 ‘찾아가는 교직원 힐링프로그램(11기)’이 성료되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하고 연천왕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교직원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가죽 공예 치유(몰입예술치유)’,‘힐링을 주는 노래 선물(문화예술 공연)’의 두 가지 주제로 선정·진행되었고, 대부분의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중 문화예술 공연은 접적지역의 문화예술체험 기회 확대 및 인근 학교·부대(28사단 포병대대) 등 지역 공동체와의 연대의식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초청 행사로 진행되었는데, 연천왕산초 및 인근 학교의 교직원과 인근 부대의 부대원 30여명이 신나고 즐거운 음악으로 하나 되어 이번 프로그램의 가치를 한껏 드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천왕산초 교사 김OO은 “일상을 잠시 잊고 몰입할 수 있는 가죽 공예와 음악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힐링을 통해 얻은 에너지를 교실의 아이들에게 전파하고 싶다.”고 전했다.
연천왕산초에서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교원 우쿨렐레 동아리’, ‘배드민턴 자율연수’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교직원의 심신 행복 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참여 교직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