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평구, ‘나만의 웹소설, 쉽게 시작하기’ 강연 진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12월 14일 구청에서 웹소설 작가 직업과 웹소설 쓰기 노하우를 알려주는 ‘나만의 웹소설, 쉽게 시작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모바일 환경 발달로 4천억 원 규모 시장으로 커지고 있는 웹소설 분야에서 주민들이 숨은 재능을 찾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아내 키우는 남자’, ‘악마와의 하룻밤’ 등으로 잘 알려진 웹소설 작가 윤혜란(필명 아리엘)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며, 웹소설 작가 직업 소개, 웹소설 시작하기, 웹소설 쓰기 노하우 등이 소개된다.

구 관계자는 “웹소설 분야는 시장 규모에 비해 작가 층이 얇아 재능 있는 작가와 양질의 콘텐츠 제공이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한다”며 “취미로 웹소설을 써보고 싶은 주부, 웹소설 작가를 희망하는 학생, 작가의 꿈을 가진 직장인·시니어 등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2월 13일까지 부평구 일자리창출과로 전화(☎509-6582)하거나 이메일(whsy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