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민간단체 공익활동 활성화 워크숍 성황리 개최

행복한 만남, 도전 그리고 새로운 변화

시흥시(시장 : 임병택)는 지난 2019년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주요 사회단체 및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 공익활동 활성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시흥시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한국자유총연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해병전우회, 시흥청년회의소(JC) 총6개 단체의 임원 및 실무자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2019년도 사업을 공유·평가·반성하고 2020년도 사업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을활동가의 특강 “마을에서 세계를 꿈꾸다”를 시작으로 비쥬얼싱킹을 통해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 및 발표 해보는 시간을 갖고, 개인별 체질 진단과 성격별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움으로써 나와 타인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주민자치과장은 “자치 환경 조성을 위해 각 단체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주인의식을 갖고 우리 마을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모두가 협업하여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 시흥시민을 위한 공익사업을 많이 발굴해주시기 부탁드린다.” 라고 당부하였으며,

워크숍에 참여한 한국자유총연맹 천익상 사무국장은 “단체 활동 이래 사회단체들이 통합하여 워크숍을 추진하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유익한 특강들이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매달 또는 매년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