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초등학교(교장 김영선)는 지난 11월 20일(수) 진보초등학교 각 학반 교실과 영어체험실에서 '2019학년도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 시스템 현장적용 시범학교 중간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청송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공개된 이번 보고회는 수업 공개와 협의회 형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수업 공개는 저학년군과 고학년군으로 나누어 진행하여 많은 수학 수업 사례를 전달하였으며
협의회는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새로운 학습 방법을 알아가고 자유롭게 토의 토론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1~2학년 학생들에게 내년에 개발 제공될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 시스템’개발에 어떻게 참여하였고 3~6학년 학생들의 교실 수학 수업에 어떻게 활용 되고 있는지 보여 주었다. 또한, 학생들의 수학학습역량 신장에 기여 되었는지 직접 보고 들으며 생각을 나누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
이번 보고회 참석한 파천초 최OO 선생님은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업 방식을 직접 사례를 보고 들으니 이해가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김영선 교장선생님은 ”일년동안 이루어온 많은 연구의 자료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2차년도에의 연구에서도 더욱 의미 있고 일반화 할 수 있는 운영 사례를 만들겠다“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