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랑교육원(원장 장석기)은 2019년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인성교육’이란 주제로 전국의 26개 학생교육원 원장 및 교육요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후반기 전국학생교육원발전협의회 합동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전국학생교육원발전협의회 합동연수회는 학생교육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정보 공유를 통한 교육요원의 전문성 신장 및 교육력 제고를 통한 수련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화랑교육원 주관의 이번 합동연수회는 경상북도교육청과 화랑교육원 및 전국의 학생교육원 소개를 시작으로, ‘집단 활동 지도자의 자세 및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 분임별 토의.발표, 친교의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배창길 강사는 “집단 활동 지도자는 인간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온정적이고 수용적 태도와 공감적 능력, 유머 감각, 끈기, 관찰 및 평가 능력을 지녀야 한다.”라고 강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화랑교육원 장석기 원장은 환영사에서 화랑의 얼이 서려 있는 화랑교육원의 소개와 함께, 이번 합동연수회가 전국의 모든 학생교육원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 줄 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