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초등교육과정 맞춤형 지원 장학 운영

21일, 벌말초등학교에서 2020 빛깔 있는 학교교육과정 설계하기. 연수 및 소통의 시간 가져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혁신교육 3.0의 철학을 기반으로 교육과정 지역화·다양화·자율화의 현장 지원을 위하여 <찾아가는 초등교육과정 맞춤형 지원 장학>을 운영한다.

맞춤형 지원 장학은 교육정책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과 소통 및 공감하는 기회로, 신청 학교에 한해 담당 장학사가 직접 방문하여 학교가 요구한 주제에 맞는 교육과정 연수를 제공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정책 서비스이다.

21일에는 벌말초등학교에서 <2020 빛깔 있는 학교교육과정 설계하기>를 주제로, 학교교육과정의 대강화와 자율화를 연계하여 학교공동체가 함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실천하는 방안에 대해 사례중심 교육과정 연수가 진행되었다.

안경애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직접 만나고 함께 교육적 고민을 아우르며, 지역 교육의 빛깔을 만들어내는 교육행정을 펼쳐야 한다. 가장 가까이에서 학교와 소통하고 지원하며 학교의 성장통과 변화를 이해하는 지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