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11월 15일(금) 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 및 유치원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백학 늘솔길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 교육 활동의 달성과 성과를 발표하고 학생들의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예술에 대한 정서를 키우고,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와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식전 행사로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학여울 풍물패의 사물놀이 찬조공연이 있었으며, 유치원과 1학년 학생들이 첫 인사를 하며 늘솔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1학년은 ‘Hand clap’댄스, 2학년은 ‘아리요’ 소고춤, 3학년은 ‘사랑을 했다’컵타 연주, 4학년은 ‘백학! 그대에게!’ 치어댄스, 5학년은 ‘아름다운 나라’부채춤, 6학년은 ‘우리는 청개구리’댄스와 유치원생들의 ‘헬로 카봇’율동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루어졌다.
특히,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김니나 개그맨을 초청하여 ‘개그맨과 함께하는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희망 토크 콘서트’를 열어 림보, 제기차기 등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마음이 되어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백학초 유규식 교장은 “학생들이 늘솔길 축제를 통해 개개인의 소질과 창의성을 계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 및 지역주민과 함께 함으로써 학교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