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교육지원청, 다양한 부스 체험을 통한 흡연 예방교육

몸으로 활동하고 손으로 만들어 가며 흡연의 해로운 점을 알아가는 체험 교육

여주초등학교 열린 누리실에서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부스 체험을 통해 몸으로 직접 체험할수 있는 흡연교육을 통해 흥미롭게 집중할 수 있었다.

직접 만지고 만들고 체험하는 활동으로 담배의 나쁜 물질을 눈으로 보고 금연의 의지를 다지며 담배의 나쁜 성분이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 이해할 수 있었고 흡연과 어린이 건강과의 상관 관계도 이해할 수 있었다.

주입식 흡연예방교육 보다 초등학생에게 맞는 눈높이 교육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여주초 3년-6년 학생들은 매번 담배에 대해 배우지만 지루 하고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부스 체험 교육으로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신기하고 재미있었는지 즐거워 했다.

5학년 친구는“ 내 폐활량도 알수 있어서 좋았고 평생 담배는 피우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하며 금연의 의지를 다졌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