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부교육지원청 놀이중심 돌봄교실 시범사업 보고회 개최

이 기반의 창의적·감성적 돌봄 놀이터

동부교육지원청은 11월 12일 오후 2시 대구율원초등학교 교내 돌봄놀이터에서 놀이중심 돌봄교실 시범 사업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교육청,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24개 초등학교 돌봄업무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9 방과후돌봄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놀이중심 돌봄교실 시범사업을 공모하였고, 2개의 학교가 선정되어 대구율원초등학교에서 첫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대구율원초등학교에서는 약 4천9백여만원을 지원받아 3개월의 공사와 정비를 통해 역할극, 창의발표, 카페형 놀이가 가능한 ‘창의적 감성적 돌봄 놀이터’를 조성하였다. 기존의 돌봄교실에서는 제한적인 활동만 가능했지만, 돌봄놀이터는 1층, 3층의 복도 유휴공간과 5층 교실의 부분공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신체활동과 새로운 돌봄운영이 기대된다.

동부교육지원청 박영애 교육장은 “학생들이 놀이와 휴식이 조화된 돌봄놀이터활동을 통해 창의적·감성적 사고를 키워나가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