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소장 김순임)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동구 관내 고3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11일 동산고등학교,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재능고등학교 외 대안학교 2곳에 방문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센터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합격기원 선물을 각 학교 학생대표와 교장, 교감선생님께 전달하며 학생들이 제 실력을 발휘해 꿈을 이룰수 있도록 응원했으며, 청소년 전화 1388에 대한 홍보 및 안내를 요청하였다.
김순임 소장은 “작은 응원에 힘입어 300여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해 자신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신의 꿈을 키우며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든든한 친구가 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에서 청소년의 가벼운 고민 상담부터 가출.폭력 등 위기 상담, 유해환경 신고 등을 위해 청소년전화1388 (전화, 문자, 온라인상담)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사회안전망에 조기 연결되어 현장중심 맞춤서비스를 충분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문의는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32-777-1388~9)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