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초등학교 진학지원을 위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 실시

학부모 연수를 통한 초등학교 진학 지원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오늘 11월 12일(화)에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검암초등학교 5층)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 전 초등학교에서의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학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감이나 궁금증을 해결하며 초등학교로의 진학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다.

이번 연수는 서부 관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초등학교 특수교사(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하정은)를 강사로 초빙하여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초등학교 진학 준비를 위한 안내 등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초등학교로의 입학을 앞두고 있어 걱정이나 고민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하여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고 다른 학부모들과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김희영)는 “이번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자녀의 입학준비를 돕고 입학 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익혀 특수교육대상 자녀의 더 행복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