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지난 6일 가정생활문화센터에서 서구 산하 공공기관 다자간 서구생활서비스 협의체를 구성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구생활서비스 협의체는 서구 주민의 생활복지서비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관내 유관기관들이 각종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상호협력으로 구민 복리를 증진시키기 위해 구성된다. 서구생활서비스 협의체는 서구문화재단과 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문화원, 서구체육회, 서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다.
본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로 주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서구생활서비스 활성화와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한 정보교류 ,기관별 운영 중인 프로그램의 지역 내 고른 분배 ,전문분야에 대한 자문 및 보유자원(인력, 시설 등) 지원 ,주민 서비스 우수사례 공유 및 중점추진사업 홍보 지원 ,주민 대상 프로그램 공동기획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이다.
아울러 재단은 경인교통방송 회의실에서 TBN경인교통방송과 지역문화발전에 상호협력하는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문화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공연행사 등 프로그램 홍보 ,방송콘텐츠 제작 및 홍보, 캠페인 등 ,사회공헌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공동사업 ,기타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