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에서 운영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9일 청소년들이 관내 외국인들과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문화교류 발전 기회를 제공했던 국제교류자원봉사 ‘동네한바퀴’를 성료했다.
국제교류자원봉사 ‘동네한바퀴’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해서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평택시국제교류재단, 한미친선문화교류협회, K-55 주한미공군부대와 연계하여 관내 중 . 고등학생 청소년들과 함께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및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를 통해서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의 환경보존 인식을 높이고 환경에 대한 주인의식을 깨닫게 했다. 또한 외국인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영어회화학습 향상 및 문화교류의 경험을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국제교류자원봉사 ‘동네한바퀴’에 참여한 이충중 2학년 한대현 청소년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서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이 많이 깨끗하지 않은걸 알게 되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앞으로도 이와같은 봉사활동이 있다면 많이 참여해야겠다. 또한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환경을 살려야 한다는 마음을 갖고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일(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주말(토~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강좌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일일특별프로그램 ▲주말공공프로그램 등을 운영중에 있으며 ▲청소년봉사동아리▲멘토링동아리 ▲발명동아리 ▲청소년축제기획동아리등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설이용,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 이충동 평택시평생학습센터 3층, 031-668-8682)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