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주교육지원청, 학부모 및 지역민 공예교실운영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미연)은 11월 8일(금) 오전에, 성주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및 지역민 20여명 대상으로 거실벽면 인테리어 월포켓 공예 작품 만들기를 개최하였다.

가죽공예 사범지도사이고 폴라비에 대표인 이효경 강사의 강의로 거실벽면 인테리어 소품인 월포켓을 만들었다. 월포켓은 소가죽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고급 합성피혁을 재료로 가윗질과 바느질을 통해 만드는 포켓이다. 월포켓을 제작 후 책갈피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져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배인호 교육지원과장은 “요즘 시대는 DIY시대입니다. 무엇이든지 본인이 만들어서 자신의 작품을 만들 때 기쁨이 크게 됩니다. 주변의 사물과 재료를 이용하여 생활소품을 만드는 것은 자체로써 의미가 있고, 스트레스 해소등 생활소품이상의 효과를 나타내곤 합니다. 발명센터에서 이런 가죽 공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고 앞선 기술을 익히는 다른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개설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