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시교육청,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의 실제' 공동 학습의 장 성료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1월 6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약 70명의 초등학교 희망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의 실제’ 공동 학습의 장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구월서초등학교(교장 김경애)의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교육적 경험을 중심으로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의 희망 학년군을 사전 조사하여 학년군별 20명 내외로 진행되었다. 학년군별 밀착형 집중연수를 통하여 2020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각 학년군별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 자료와 인천시교육청에서 개발한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1, 2학기 성취기준 맵핑자료를 제공하여 밀착형 집중연수의 의미를 더하였다.

참가했던 교사는 “국가교육과정의 성취기준을 토대로 학교 환경에 맞도록 마을연계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가치를 먼저 고민하고 시도해왔던 학교 사례를 집중연수로 탐색해보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하면서 “열정적으로 학년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으로 우리 아이들의 삶과 교육을 연결해온 강사님들께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교사들의 필요와 요구가 많아서 연수를 기획했다.”고 하면서 “교육과정 속에서 마을교육을 안착시킬 수 있는 고민을 나누고 상호 배우는 밀착형 집중연수로 진행했다. 각 학교의 2020 마을연계 교육과정 재구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