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 및 자원화를 촉진하고 나아가 토양환경 보전 으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0년도 친환경 농자재(유기 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0년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기간은 12월 4일까지로,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농가)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 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개발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친환경 농자재는 농협을 통해 내년 2월부터 공급한다.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은 혼합 유박·혼합 유기질·유기 복합비료와 부숙 유기질 비료 인 가축분 퇴비 등을 지원하고, 토양 개량제 지원사업은 규산질 비료, 석회질 비 료, 폐화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3년 1주기 추진사업으로 2020년에서 2022년까지 연차별· 읍면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농지소재지 기준으로 2020년에는 음성읍, 금 왕읍, 소이면, 2021년에는 원남면, 맹동면, 대소면, 2022년에는 삼성면, 생극면, 감곡면에 공급 및 공동살포할 예정이다.
유인상 농정과장은 “유기질 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으로 친환경 농업 실천 기반 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농가들이 기한 내에 신청을 마칠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자재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조속히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음성사무소(873-6060)에 농업경영 체 등록 신청을 하고 경작관계 변경 등에 따른 농지가 추가된 경우에도 등록정보 를 변경 및 신청하여 누락되는 일 없이 모두 지원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정과 미래농업팀(871-3672~3673) 또는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