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중탑초등학교(교장 김미준)는 11월 5일 저녁 7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제17회 중탑어울림 정기 연주회를 공연하였다.
중탑초등학교는 ‘행복한 학교, 꿈을 키우는 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평소 리코더와 합창, 오카리나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있다.
올해로 17년째 전통이 이어진 이번 연주회는 초창기에는 어린이 리코더 동아리 연주회 형태로 출발하였으나, 해를 거듭할수록 합창과 오카리나합주도 함께 발표하여 오늘의 중탑교육가족 모두의 즐거운 음악축제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날 연주 프로그램은 리코더 합주(시바여왕의 도착 외 6곡), 리코더 중주(Canon in C), 오카리나 중주(Eres Tu 외 4곡), 50명의 본교 어린이로 구성된 합창단의 합창곡(민들레의 꿈 외 3곡) 발표와 팬 & 히슬 앙상블의 찬조 출연(철새는 날아가고) 공연이 있었다.
이번 연주회를 마치며 김미준 학교장은 ‘이 아름다운 계절에 우리 중탑교육가족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서로 하나가 되어 행사를 준비하고 음악의 정취를 물씬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함께 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