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감염병으로부터 모두가 안전한 학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19. 11. 4.(월) 초·중·고·특수학교 등 학교 관계자 80명과 보건소 감염병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모의훈련은 학생 빈발 감염병(인플루엔자, 수두, 수족구, 유행성이하선염, 유행성각결막염 등) 중 환절기부터 초·중·고등학교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인플루엔자가 학교 내에서 유행 했다는 상황을 제시하여, 조별 8명씩 10개조로 나누어 각각 부여받은 직위에서 해결방안을 토론하는 도상훈련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훈련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학교 내에서 감염병이 유행했을 때 학교 구성원 각자의 위치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학교 내 감염병이 유행하는 위기사항이 생겼을 때 어느 한명이 아닌, 학교 구성원 전체가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모의훈련의 취지를 강조하며 훈련에 적극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