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도고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 은상 수상

청도하면 감(persimmon) 아이가! 감(feel) 오제?

청도고등학교(교장 윤경식)는 제8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33개 고등학교 팀들이 참가하여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고 청도고 2학년 석o인, 정o현, 황o우 학생은 ‘청도하면 감(persimmon) 아이가! 감(feel) 오제?’라는 팀명으로 출전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청도반시를 이용한 기능성 소재 발굴 및 화장품 개발이라는 주제로 연구하여 경북 청도지역의 감(청도반시)의 항산화 및 주름개선 기능성 연구, 기능성 연구 결과를 이용한 화장품 소재화 연구, 감 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 및 검증하는 연구이다.

시상식은 11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바이오플러스2019’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서 수상을 한 학생들은 “우리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연구라 더욱 뜻깊었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바이오기술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진로진학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윤경식 교장 선생님께서는 “앞으로 청도고등학교는 더욱 발전된 형태의 과학교육을 물론, 학생 과제 연구 프로젝트형 수업을 활성화하여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