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2020년 상반기 개관예정인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기관 명칭(별칭), 심벌마크(상징), 주요실 명칭(별칭) 공모를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5일 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우리가 만들고 우리가 정한다’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에는 전문가 또는 교직원을 심사위원으로 하는 관례에서 벗어나 학생 등이 응모한 작품에 대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추진단 30여명의 학생들이 직접 심사하여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
학생들의 자체 심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국어교사와 미술교사 등이 심사활동을 지원하고, 심사기준인 상징성, 창의성, 대중성,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하며, 결과발표는 2019년 12월 3일(화)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자는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3개 분야의 각 분야별 선정작과 가작에 대해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응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2105976@use.go. kr)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이용자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명칭(별칭)과 심벌마크를 선정하여 2020년 개관하는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이 학생들이 쉽게 찾아오고, 꿈끼를 펼치는 만남과 휴식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