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천시, 하소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제천시는 지난 30일 하소아동복지관(관장 백영숙)에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하소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신한희망재단 리모델링 후원전달식, 내빈인사말씀, 테이프 커팅, 공동육아나눔터 라운딩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어 지역아동들을 대상으로 인형극이 펼쳐졌다.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은 신한희망재단이 설치비를 후원하고 여성가족부와 지자체에서 사업총괄과 운영비를 지원하는 민과 관이 함께 하는 협력 사업이다.

하소아동복지관은 금년 3월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신한희망재단으로부터 설치비 6천 7백만원을 지원받아 공동육아나눔터를 조성했다.

하소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해 약화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여 부모의 육아부담을 경감시키고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돌봄공동체 조성을 통해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다.

또한, 돌봄과 소통을 위한 안전한 공간을 조성하여 자녀를 둔 지역주민들이 공동체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며, 가족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상시 프로그램과 품앗이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로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상천 시장은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UA-151182297-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51182297-1'); </script>